구례군, 추석 연휴기간 환경오염행위 감시·단속
상태바
구례군, 추석 연휴기간 환경오염행위 감시·단속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09.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환경오염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상수원보호구역, 오염 취약지역 등을 중점으로 특별감시활동을 펼친다.

이번 감시활동은 연휴 기간 단속기관의 관리가 소홀한 틈을 타 사업장이 환경오염물질을 무단으로 배출하는 것을 예방하고 취약 시기를 악용한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연휴 전인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환경오염사고 사전 예방 조치 및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특히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 점검을 통해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정상 운영 여부와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주변 환경오염 여부 등을 확인한다.

연휴 기간인 오는 9~12일 기간에는 환경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특별감시 상황실’을 운영해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군은 특별감시 기간 고의·상습적으로 폐수 및 가축 분뇨 등을 무단방류하는 등 위법행위를 한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한 고발 및 행정처분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김순호 군수는 “특별감시활동을 통해 추석 연휴 등 취약 시기에 불법 환경오염행위가 발생되지 않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추석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