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백두대간생태교육장, 곤충전시회 성료
상태바
구례 백두대간생태교육장, 곤충전시회 성료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08.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일 간 2900명 방문…장수풍뎅이 낚시터·나방체험·곤충골든벨 등 인기
구례군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진행된 특별기획 곤충전시회 모습.                                                                           /구례군 제공
구례군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진행된 특별기획 곤충전시회 모습. /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일부터 20일간 진행된 특별기획 곤충전시회가 가족 단위 관광객 2900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 됐다.

이번 곤충 특별기획 전시회는 산림교육 전문 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장수풍뎅이 낚시터, 미래먹거리 밀웜 시식, 명주잠자리(개미귀신), 늦반딧불이, 여치, 메뚜기, 귀뚜라미 등 총 25종 1000여 마리의 곤충들과 곤충골든벨, 곤충 만들기, 백두대간퍼즐 맞추기 놀이, 스마트가든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됐다.

특히 직원들이 손수 제작한 장수풍뎅이 낚시터에서는 풍뎅이가 서식하는 자연환경을 관찰하며 직접 낚시 체험도 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나방체험에서는 잎이나 꽃에서 독특한 향이 나는 식물인 루, 황벽나무, 산초나무에 앉아있는 애벌레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었으며 애벌레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좋은 향이 나는 식물을 좋아한다는 것을 체험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기획전 마지막 날에는 ‘곤충골든벨’을 개최해 특별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했던 곤충들을 어린이들에게 분양해 생태숲체험에 한층 더 관심을 가지게 하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자녀 방학을 맞아 부모님까지 함께 모시고 가족 3대가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았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곤충과 식물을 보고, 듣고, 맡고, 맛보고, 느끼는 오감만족의 체험을 하면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지구환경에 대해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