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모집
상태바
구례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모집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08.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소규모 농산물가공 창업 확대를 위한 교육생을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구례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9월 14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산물 가공창업 예정자에게 꼭 필요한 기초 이론뿐만 아니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장비를 활용한 분말, 잼, 추출음료, 환, 과립 등 다양한 조별 제품개발 실습 교육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 서류를 갖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군 농업기술센터 야생화연구소(061-780-2569)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작년 교육을 이수한 후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사용 법인에 가입한 55명의 농가들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한 창업으로 제품을 제조·생산하고 있다. 2020년 12월 HACCP 적용업소로 인증받아 2021년에 14가지였던 제품이 올해는 21가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앞으로도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한 창업코칭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공인의 소득기반 다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규모 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야생화연구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