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주민참여예산사업 ‘온라인 주민투표’
상태바
광주 광산구, 주민참여예산사업 ‘온라인 주민투표’
  • /강대호 기자
  • 승인 2022.08.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광산on’ 진행…민선8기 ‘주민참여 확대’ 공약 반영 2억 원 증액

[광주타임즈]강대호 기자=광주 광산구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주민투표’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편성에 참여하는 제도다. 

광산구의 올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총 37건, 9억 원 규모로, 내년에는 ▲자치계획형 ▲일반참여형 ▲구정참여형 세 유형을 중심으로 올해보다 2억 원이 늘어난 11억 원을 편성할 계획이다. 민선8기 공약 ‘주민참여제도 확대 및 강화’에 따른 것이다.

광산구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총 52건의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을 접수, 관련 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위원회 회의를 통해 일반참여형 7건, 구정참여형 11건 등 총 18건을 선정했다. 

온라인 주민투표는 최종 심사를 통과한 18건 중 내년 주민참여예산에 반영할 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26일까지 모바일 시민참여플랫폼 ‘광산on’에서 진행한다.

광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체 안건 중 3건(일반참여형 1건, 구정참여형 2건)을 선택할 수 있다. 

광산구는 이번 온라인 주민투표 결과와 지역토론회, 분과위원회 회의 결과 등을 더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자치계획형은 이와 별도로 하반기 동별 주민총회에서 논의될 제안에서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