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자연그대로미, 러시아 수출 확대
상태바
완도자연그대로미, 러시아 수출 확대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2.08.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완도농협-㈜베들레헴사와 협약 체결
사할린주에 10년 간 총 1000t 규모 수출
완도군은 최근 러시아 사할린주에 소재한 ㈜베들레헴사와 완도농협과 ‘완도자연그대로미(米)’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완도군 제공
완도군은 최근 러시아 사할린주에 소재한 ㈜베들레헴사와 완도농협과 ‘완도자연그대로미(米)’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완도군 제공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에서 생산된 완도자연그대로미(米)가 러시아 사할린주에 수출된다.

완도군은 지난 5일 러시아 사할린주에 소재한 ㈜베들레헴사와 완도농협이 ‘완도자연그대로미(米)’ 수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 ㈜베들레헴사 장용운 대표, 김진수 농협완도군지부장, 김미남 완도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수출 협약에 따라 완도농협은 향후 10년간 매년 100여t씩 총 1000t(30억원 상당)을 러시아 사할린주로 수출하기로 했다.

완도자연그대로미(米)는 지난 2018년 할랄 인증을 받아 말레이시아에 첫 수출된 이후 2019년에 미국, 2020년에 농산물 우수 관리(GAP) 인증을 받아 러시아로 수출됐다.

러시아 교민들에게는 고국에서 온 품질 좋은 쌀로 인정받고 있으며 2020년부터 현재까지 116t이 수출됐다.

완도군은 쌀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남도농업기술원이 육성한 고품질 쌀 품종 ‘새청무’를 도입했다.

특히 오염되지 않는 토양과 깨끗한 물, 미네랄이 풍부한 해풍 등 완도의 청정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해초 액비, 규산 액비 등 ‘자연 그대로 농법’을 실천해 쌀을 생산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그동안 공동 방제, 농자재 지원 등 쌀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 지속적으로 수출이 늘어나고 있다”며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을 해양치유 먹거리로 제공해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