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행복한 장성’ 만들기 시동
상태바
‘군민이 행복한 장성’ 만들기 시동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7.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주요 업무보고회…민생안정, 문화·관광개발 등 241개 사업 논의
장성군이 지난 11~12일 양일간에 걸쳐 ‘민선8기 군정 주요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김한종 장성군수가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지난 11~12일 양일간에 걸쳐 ‘민선8기 군정 주요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김한종 장성군수가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이 지난 11~12일 양일간에 걸쳐 ‘민선8기 군정 주요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김한종 장성군수와 부군수, 국장, 부서장, 업무담당팀장이 배석한 가운데 민선8기 역점사업과 현안 등 241개 안건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먼저, 민생안정을 위한 ▲전군민 일상회복지원금 30만 원 ▲소상공인 코로나19극복지원금 20만 원 지급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장성 1000만 관광시대’를 여는 ▲관광자원 개발사업 ▲세계유산 필암서원 육성사업 ▲홍길동테마파크 활성화 방안 ▲장성호 수변백리길 조성 ▲축령산 하늘숲길 조성 등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문화‧관광자원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고, 지역소득과 연계할 수 있는 사업추진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폭넓은 의견교환이 이어졌다.

주민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황룡시장 활성화 ▲도시가스 공급 확대 ▲마을LPG 관로망 사업 ▲마을 체육시설 운영사업에 대한 검토와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설립 ▲기후변화 대응 과원 조성 ▲효율적인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 등 일류농업 군(郡)으로 나아가기 위한 현안도 깊이있게 다뤘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투명한 군정 추진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장성’을 앞당겨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민선8기 군정목표인 ‘화합과 변화, 군민이 행복한 장성’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업무에 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성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업별 개선방안과 추진계획을 전 부서 공직자들과 공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