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수 취임…“모두가 잘 사는 희망찬 완도 실현”
상태바
신우철 완도군수 취임…“모두가 잘 사는 희망찬 완도 실현”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2.07.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1일 문화예술의전당에서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미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 완도’ 실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민선 8기는 그동안 어렵게 추진해왔던 각종 현안사업을 조속히 해결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내야 하는 시점이다”며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중단 없는 완도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더 가까운 교통망 구축 ▲더 돈 되는 농수축산업 육성 ▲더 빠른 경제 회복 등 3대 발전 전략과 9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더 가까운 교통망 구축’ 분야로는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 조기 착공, 완도~고흥 연도·연륙교 건설, 노화~소안 연도교 건설, 국도 77호선 고금 구간 선형 개선 사업 등을 추진한다.

‘‘더 돈 되는 농수축산업 육성’ 분야는 기후변화 대응 우량 품종 개발, 친환경 수산물 인증 확대, 수산 가공 히트 상품 개발, 스마트 농축산업 육성, ESG 경영 전략 도입 등이다.

‘더 빠른 경제 회복’을 위한 과제로는 완도사랑상품권 발행 확대,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설립, 전남 도민체전 등 5개 대규모 행사 성공 개최 등을 추진한다.

미래 발전 전략으로는 ▲더 나은 해양치유 ▲더 가치 있는 해양바이오 ▲더 멋진 해양관광 거점 도시 건설 등을 제시했다.

신 군수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2의 장보고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