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전남도청복원추진단 조직 축소 논란”
상태바
“옛전남도청복원추진단 조직 축소 논란”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2.06.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훈 “사업 축소 해석시 5·18운동 홀대 논란 빚을 수도”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옛전남도청복원추진단 조직이 축소될 위기에 놓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호남지역 민심에 파문이 일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행안부는 현재 고위공무원 나급인 추진단장 직급을 부이사관급으로 낮추거나 본부 국장급이 겸직하도록 하고, 추진단 직제정원을 감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행안부의 옛전남도청복원 추진단 조직 축소 시도는 한시 조직인 실질적인 정부조직 축소 효과는 미미하고, 자칫 복원사업의 축소나 왜곡 시도로 해석되면서 5·18민주화운동 홀대 논란으로 번질 가능성이 크다.

박근혜 정부 당시에도 문체부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단장 직위를 1급(차관보급)에서 4급(과장급)으로 격하하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과단위 사업으로 전락시키면서 범시민적인 반발에 부딪쳤었다.

이 의원은 “옛전남도청복원추진단 조직축소 시도는 윤석열 정부의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인식 수준을 보여 주는 것이고, 대선 당시 광주를 찾아 5·18 묘소를 참배하고, 5·18운동 기념식에 대거 참석한 것이 한낱 쇼에 불과했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라면서 “정부조직 축소를 빌미로 5·18운동의 성지 복원사업마저 축소, 왜곡, 부정하려는 시도를 멈추고, 대선 당시의 약속대로 5·18운동 정신을 사회통합의 밑거름으로 만드는 일에 적극 나서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