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미술관, 정준모 평론가 아카데미 강의
상태바
광주시립미술관, 정준모 평론가 아카데미 강의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2.06.2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대강당서 ‘다시 모이는 한국 미술작품’ 주제…60명 선착순 예약제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시립미술관은 2022 미술관 아카데미 강좌 ‘즐거운 미술관 활용법’의 세번째 강의를 오는 29일(문화가 있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2시 미술관 대강당에서 마련한다.  

이번 강좌는 정준모(전시기획자, 평론가)가 ‘다시 모이는 한국 미술작품’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이 강의에서 강사는 넓게는 인류의 삶의 증거물이며, 좁게는 추상적인 국가, 국민이라는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실증하는 상징체이자 한 국가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문화재·미술품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국공립미술관과 국립중앙박물관에 기증된 고 이건희 소장품을 분석해 그 의미와 가치를 언급하면서 향후 기증받은 우리 국가와, 국민의 책무와 과제는 무엇인지, 향후 활용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더불어, 그동안 한국의 품에 안긴 수많은 문화재·미술품의 기증사례를 살펴보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 있는 기증이 이어지기 위해서 마련돼야 할 제도 등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광주시립미술관 전승보 관장은 “이번 강좌는 문화 선진국의 사례를 통해 그동안 개인이 수장한 문화재, 미술품을 국가의 소장품으로 확보하기 위한 노력과 그 성과를 살펴볼 것이다”고 말하며 “이 강좌를 통해 우리의 기증 문화와 제도의 방향성를 숙고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 했다. 

2022 미술관 아카데미 강좌는 대면강좌로 오는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진행하며 60명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한다. 

매달 강좌가 시작되기 2주전부터 미술관 홈페이지(https://artmuse.gwangju.go.kr/)에서 예약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