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축산악취 잡기 총력전
상태바
무안군, 축산악취 잡기 총력전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2.06.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돈농가 내 액비 순환 시스템·악취저감시설 지원 등 추진…농가·지역민 상생 온힘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악취개선을 통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2022년 축산악취개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돼 30억 원 규모의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은 가축분뇨 처리와 악취 문제가 심각한 축종 중 하나인 양돈농가 내 액비 순환 시스템, 액비화 시설, 악취저감시설 등을 지원해 가축분뇨처리를 해결함으로써 축산악취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또한 군은 지난 2월 악취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을 대상으로 필요사업을 신청받아 축산농가들에게 맞춤형 악취개선 시설장비 지원 교부결정을 해 인허가 추진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악취저감시설 설치 축산농가에 악취측정 ICT 장비를 설치하고 축산환경관리원의 축산악취관리지원시스템을 통해 악취발생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김산 군수는 “축산악취개선사업을 통해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불식시키고 악취 발생을 줄여 나가겠다”며 “상시 민원발생지역을 선정하고 축산악취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축산농가와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