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사이버위협’ 대응시스템 가동
상태바
한전KPS ‘사이버위협’ 대응시스템 가동
  • /나주=정종섭 기자
  • 승인 2022.06.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기술 보호·정보보안 관리능력 대폭 향상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가 각종 사이버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자체 보안관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한전KPS는 국가사이버보안센터, 산업통상자원부 사이버안전센터와 핫라인이 구축된 ‘한전KPS 사이버 보안관제실’이 최근 개소식을 하고 본격 가동에 돌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디도스, 악성코드 유포와 같은 ‘신·변종 사이버공격에 즉각 대응하는 한편, 해킹 시도로부터 특허기술 보호 역량도 대폭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한전KPS는 최근 급증하는 악성 사이버공격에 회사와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를 자체적이고 즉각적으로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보안관제실의 전문 인력들은 앞으로 ‘통합보안관리시스템 둥 정보보호시스템 운영’, ‘홈페이지 모니터링’, ‘사이버위협 초동분석’ 등 실시간 보안관제 활동’에 나선다.

아울러 ‘정보시스템 취약점 진단’, ‘악성코드 분석’, ‘전산망 침투 대응 모의훈련’ 등 예방 중심의 사전 대응 활동도 집중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한전KPS는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국가사이버보안센터, 산자부 사이버안전센터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근무시간 이외의 사이버 위협에 대해서도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