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관 착취 박미정 광주시의원 엄정 수사를”
상태바
“보좌관 착취 박미정 광주시의원 엄정 수사를”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6.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시민사회단체 “다른 청년 의원 금품 수수 혐의로 도피 행각”
“지방선거전 알고도 쉬쉬한 민주당 가관, 시민들 저항에 직면할 것”

[광주타임즈]광주시의원들이 각기 보좌관 임금 착취 논란, 금전 비위 의혹 등으로 잇따라 물의를 빚고 있는 데 대해 지역 시민사회가 거세게 규탄하며 엄정 수사를 촉구했다.

‘의정 혁신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시민단체 연석회의’는 23일 성명서를 통해 “9대 출범을 앞둔 시 의회가 과연 민의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는지 심각하게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사건이 연일 터지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재선 의원으로 9대 의회에 입성한 박미정 의원은 선거법·최저임금법 위반 혐의로 피소됐다. 또 다른 청년 의원은 금품 수수 혐의로 도피 행각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특히 박 의원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고용한 사설 보좌관에게 최저 임금에 미치지 않는 190만 원을 지급하고, 남은 55만 원은 전임 보좌관에게 주면서 보좌관 업무 범위 밖인 선거운동에 참여토록 했다”며 “박 의원은 자신을 고발한 보좌관의 사과 요구 등을 묵살했다”고 주장했다.

단체들은 “자신의 잘못을 덮기 위해 문제를 제기한 보좌관을 맞고소하겠다는 박 의원의 부도덕을 규탄한다”며 “수사기관은 이 같은 혐의 사실들에 대해 명백히 수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과 시 의회에 대해서도 “사건 진상 파악 과정에서 감추고 진실을 왜곡하려고 한다면 시민들의 심각한 저항에 직면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광주시의회 A 의원은 사립형 유치원을 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과 관련해 청탁성 금품을 받은 혐의로 입건돼 수사대상에 올랐지만, 해외로 도피, 잠적해 경찰이 행방을 쫓고 있다.

민주노총 광주본부도 같은 날 성명을 내고 “민주당 소속 광주시의원들의 행태가 개탄스럽다. 더욱 가관은 민주당이 6·1지방선거에 앞서 이 사실을 알고도 쉬쉬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시민을 기망한 패악질이다”고 성토했다.

또 “민주당 소속 광주시의원은 지역구 20곳 중 11곳에서 무투표 당선됐고, 나머지 9석 역시 (민주당으로) 독차지했다”며 “그렇다면 더욱 겸손하게 시민을 받들어야 함에도 진정성 있는 사죄와 반성을 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