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여수시의원들 “시민의 뜻 시정에 반영”
상태바
제8대 여수시의원들 “시민의 뜻 시정에 반영”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6.2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자 오리엔테이션…당선자 소개 및 의정활동, 신고사항 등 안내
22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8대 시의원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이 열리고 있다. /시의회 제공
22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8대 시의원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이 열리고 있다. /시의회 제공

 

[광주타임즈]“여수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 활동에 나설 것입니다.”

여수시의회 제8대 시의원 당선자들은 22일 시의회에서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시민의 뜻이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은 지난 6·1 지방선거 여수시의원 당선자와 의회사무국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시의회는 다음 달 제8대 여수시의회 출범을 앞두고 당선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마련하고 ▲당선자 소개 등 상견례 ▲의정활동 전반 안내 ▲제8대 전반기 원 구성 일정 안내 ▲의원 홈페이지 관리 요령 안내 등을 진행했다.

특히 재산등록과 병역 신고, 겸직 신고 등 지방의회 의원이 필수적으로 신고해야 하는 사항들을 전달했다.

당선자들은 제8대 여수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되고 집행부가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정재호 의회사무국장은 “초선 의원을 포함한 모든 의원이 의정활동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의회는 7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제221회 임시회를 개최해 제8대 전반기 의회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11일에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