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문덕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앞장
상태바
보성 문덕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앞장
  • /보성=박종락 기자
  • 승인 2022.06.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0개 사회단체와 MOU…민간자원 연계 활성화 등 협력
보성군 문덕면희망드림협의체는 지난 17일 문덕면민회, 이장단협의회, 청·장년회, 새마을협의회 등 관내 10개 사회단체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보성군 제공
보성군 문덕면희망드림협의체는 지난 17일 문덕면민회, 이장단협의회, 청·장년회, 새마을협의회 등 관내 10개 사회단체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보성군 제공

[보성=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보성군 문덕면희망드림협의체(민간위원장 조중렬)는 지난 17일 관내 10개 사회단체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문덕면민회, 이장단협의회, 청·장년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여성자원봉사회, 생활개선회, 농촌지도자회, 의용소방대, 여성의용소방대 등 10개의 사회단체 대표가 참여했다.

문덕면은 업무 협약을 통해 밑반찬 지원사업 후원금 모금 등 민간자원 연계를 활성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확대해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맞춤형 복지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중렬 민간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협력해준 사회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변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고 보다 많은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재 문덕면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문덕면을 만들기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