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259회 임시회 개회…8대 의회 마무리
상태바
순천시의회, 259회 임시회 개회…8대 의회 마무리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6.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순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순천시의회 마지막 임시회가 열리고 있다. /순천시의회 제공
지난 17일 순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순천시의회 마지막 임시회가 열리고 있다. /순천시의회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의회는 17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순천시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259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의회는 8대 의회를 마무리하고 제9대 순천시의회의 개원을 위한 법적 절차를 마련하기 위해 임시회를 열었다.

임시회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장 직무대리인 박계수 부의장의 주재로 개최됐다.

의회는 지난 4월 전남도 시·군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의 선거구 개편을 통해 증원된 의원 수에 따라 상임위원회 위원 정수를 변경하는 ‘순천시의회 기본조례’를 개정했다.

또 ‘순천시의회 중증장애의원 의정활동 지원 조례안’을 새롭게 제정해 제9대 순천시의회 개원을 준비했다.

박계수 부의장은 “지난 4년간 시민의 대변자로서 순천시의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회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정과 관심 속에 협조를 아끼지 않으셨던 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순천시의회는 이날 오후 6·1 지방선거를 통해 새롭게 선출된 순천시의원 당선자 25명과 함께 간담회를 열었다.

의회는 24일 제9대 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7월 1일부터 4일까지 제9대 순천시의회 첫 번째 회기인 제260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제9대 전반기 순천시의회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별로 위원을 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