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선 8기 시정비전 설문조사
상태바
광양시, 민선 8기 시정비전 설문조사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6.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시청 홈페이지·SNS서 실시…기타 의견도 수렴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가 민선 8기의 슬로건과 시정 목표를 담은 새로운 비전 체계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모은다.

지나 17일 광양시에 따르면 오는 23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시 공식 SNS를 통해 슬로건, 시정 목표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비전 체계 수립을 위해 지난 5월 실무 TF 구성을 시작으로 수차례 회의와 협의를 거쳐 최근 정인화 당선자 시장직 인수위원회와 당선자 보고·검토 등 최종 후보안을 확정했다.

슬로건은 민선 8기 시정의 지향점을 함축적으로 나타낸 짧은 어구로, 최종 3가지 안에 대해 설문 시행 중이다.

제1안은 ‘감동행정, 광양시대!’로 시정 운영의 모든 과정에서 진심 어린 감동행정을 실현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양을 만들겠다는 당선자의 의지를 표현했다.

제2안은 ‘감동 시대, 따뜻한 광양’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감동 시대를 만들고, 시민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의미다.

마지막 안은 ‘광양’이라는 이름만으로 감동되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뜻의 ‘광양, 감동이어라!’다.
시정 목표는 대내외 주변 환경을 고려해 시민에게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시의 미래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슬로건과 마찬가지로 3가지 안에 대해 설문하고 있다.

제1안은 ‘지속 가능한 감동도시 광양!’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포용적 사회 추구를 실천하며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감동도시 실현을 표현했다.

제2안은 ‘더불어 사는 감동삶터, 광양시대!’이며 지역, 성별, 계층의 구분 없이 모든 시민이 경제·사회·문화적으로 보장된 삶을 누릴 수 있는, 감동이 녹아든 도시 실현을 의미한다.

제3안은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안정적인 환경 추구의 조화와 균형을 통해 현재는 물론 미래에 더욱 가치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 발전 글로벌 도시 실현을 표현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이다.

설문은 이외에도 기타 의견 수렴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시민의 창의적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다. 광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0여 명에게 설문 참여 상품을 지급한다.

광양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7일 비전 체계를 최종 확정한다. 7월 1일 출범하는 민선 8기의 비전 체계로 활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