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생활 생생한 이야기 들려주세요”
상태바
“광양생활 생생한 이야기 들려주세요”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6.1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 실시…7월 5일까지 접수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가족과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광양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광양에 살아서 행복합니다’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2022년 광양시 인구주간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의 분야는 제한이 없으며 광양에 살며 느낀 점이나 사연을 주제로 하면된다.

▲타 지역에서 광양에 이사 와서 좋은 점 ▲광양토박이, 광양만의 자랑점 ▲광양의 정주 환경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광양만의 혜택 ▲일자리가 풍부한 도시 등 자유로운 산문 형식으로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이야기, 주변에 알리고 싶은 광양시의 자랑을 한글 2장 이상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은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5일까지 광양시 전략정책실 인구정책팀에서 신청받고,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작은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광양시장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인구교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정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제11회 세계 인구의 날을 맞이해 개최되는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은 광양시민의 삶이 생생하게 담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시민의 이야기가 공유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