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전문기관과 중대재해예방 MOU
상태바
구례군, 전문기관과 중대재해예방 MOU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06.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암대 산학협력처·㈜미래산업안전기술원과 협력
안전 보건 의무 이행 사항 자체 점검 및 기술지원
지난 14일 김순호(가운데) 구례군수와 청암대 산학협력처·㈜미래산업안전기술원이 중대재해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구례군 제공
지난 14일 김순호(가운데) 구례군수와 청암대 산학협력처·㈜미래산업안전기술원이 중대재해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지난 14일 청암대학교 산학협력처 및 ㈜미래산업안전기술원과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김순호 구례군수, 청암대학교 산학협력단 강인원 부단장(소방안전관리과 교수), ㈜미래 산업 기술원 신광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각 기관은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면서 안전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및 중대재해 예방업무의 상호협력 등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2022년 상반기 구례군 안전보건 의무 이행사항에 대한 자체 점검 기술지원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친선 교류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상호협력 사항 등이다.
군은 협약으로 중대재해예방 전문기관 협력과 전문가 자문을 통해 빈틈없는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적극적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합리적인 예방체계를 구축하고, 군민과 종사자의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군은 지난 4월 4일 중대재해예방T/F팀을 신설해 전 직원 교육, 재해 발생 매뉴얼 시행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체계구축에 주력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