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시·군보건소 건강증진·진료업무 재개
상태바
전남도, 시·군보건소 건강증진·진료업무 재개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5.2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일상회복 돌입…건강증진 프로그램 적극 운영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는 코로나19 방역 집중을 위해 중단했던 보건소의 건강증진업무 및 일반 진료업무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코로나19 대응 및 재택치료 관리에 전념하기 위해 의료기관, 약국 등 영업·생계유지와 관련한 각종 개설·변경·폐업 신고 업무만 유지하고 그 외 보건소의 건강증진업무와 일반 진료업무를 잠정 중단했다.

그러나 일상회복 시대에 돌입한 만큼 방역업무 외 기존 보건소에서 추진하던 각종 일반진료 및 검사, 진단서 발급과 건강증진사업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전남지역 모든 시군 보건소에서 일반진료업무를 수행하며, 각종 검사 및 증명서 발급 서비스도 다시 시작했다. 보건소에서 내과·치과·한의과 등 각종 일반진료와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등 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업무가 중단되는 동안 식품위생 분야 종사자 등은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을 위해 민간 의료기관에서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보건소 업무 재개로 저렴한 가격에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각종 예방접종과 운전면허 적성검사, 흉부 X-ray 검사 등 기존 보건소 업무를 재개하고, 치매 및 우울증 고위험군 대상 심리지원 사업, 찾아가는 방문보건사업 등 기존 보건소 업무와 함께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등 도민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강영구 도 보건복지국장은 “하반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보건소 코로나19 방역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