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선거운동 첫날, 광주시장 후보들 총력 유세전
상태바
공식 선거운동 첫날, 광주시장 후보들 총력 유세전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2.05.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강기정 “원팀으로 광주최대 현안 당당하고 빠르게 추진”
국힘 주기환 “尹대통령 새역사…광주서도 빨간 물결 일으키자”
정의·진보당 “민주당 일당 독점 끝내고 정치교체 이뤄야할 때”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19일 본격 개시된 가운데 유세전을 펼치고 있는 강기정·주기환·장연주·김주업 광주시장 후보(왼쪽부터).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19일 본격 개시된 가운데 유세전을 펼치고 있는 강기정·주기환·장연주·김주업 광주시장 후보(왼쪽부터).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19일 본격 개시된 가운데 광주시장 선거에 출마한 각 당 후보들은 유세전을 펼치며 본격적인  표심잡기에 나섰다.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는 이날 새벽 생활환경미화원·남광주해뜨는시장 현장을 찾아 시민들과 선거운동 첫 일정을 함께했다.

강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광주 광산구 하남대로 사거리에서 지방선거 출정식을 열었다. 이날 출정식에는 강기정 후보, 이용빈·민형배 국회의원, 시·구의회 후보, 선거운동원·지지자 등이 함께했다.

강 후보는 “민주당 원팀으로 광주군공항이전,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등 광주의 최대 현안을 당당하게 빠르게 추진해나가겠다”며 “일상의 민주주의가 시민 삶 곳곳에 뿌리내리고 살기 좋은 광주 만들기에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도 오전에 광주 북구 중흥동 광주역 광장에서 6·1지방선거 출정식을 열고 지지를 호소했다.

광역·기초 자치단체장·의원 후보 14명과 선거운동원·지지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출정식에서 주 후보는  “중앙 정부가 바뀌었는데도 광주는 아직도 국민의 힘이 야당인 것 같다. 심지어 출마자가 투사라고 이야기하는 이 곳에 진정한 여당 후보로서 정치의 중심에 설 것임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날 5·18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새 역사를 쓰셨다. 그동안 반쪽이던 기념식을 전 국민 통합의 기념식으로 만들었다. 새 정부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국민 통합의 정부다”며 “광주에서도 빨간 물결을 일으키겠다. 광주에 살아본 최초의 대통령이 윤 대통령이다”며 광주 민심에 호소했다.

정의당 장연주 광주시장 후보도 이날 오전 구 도청 앞 5·18민주광장에서 정의당 후보들과 지방선거 출정식을 열어 “정의당으로 정치교체를 이뤄달라”고 호소했다.
장 후보는 “광주시민 여러분이 이번 지방선거를 다당제 민주정치를 실현하는 광주정치의 출발점으로 만들어달라”며 “민주당 독점으로 얼룩진 광주정치의 퇴행을 또다시 반복할 수 없다”고 민주당 심판을 역설했다.

진보당 김주업 광주시장 후보도 이날 앞서  5·18민주광장에서  출정식을 갖고 “압도적으로 승리해 30년 묵은 광주정치의 판을 바꾸는 정치 혁명의 신호탄을 쏘아올리겠다”며 “진보당이 광주시의회 원내 도전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역민들이 열렬히 지지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4년 동안 절치부심하고 주민 속으로 들어가 갈고닦은 실력을 인정받을 때”라며 “민주당 일당독점을 끝내고 광주시민들에게 새로운 생활, 새로운 정치를 디자인할 수 있는 진보당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