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노인장기요양기관 ‘1문 1답 교육’ 호응
상태바
광주 노인장기요양기관 ‘1문 1답 교육’ 호응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5.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국민건강보험공단 협업…광주 자치구 첫 시행
남구 노인장기 요양기관 3차 교육 모습. 			/광주 남구청 제공
남구 노인장기 요양기관 3차 교육 모습. /광주 남구청 제공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광주 남구가 노인장기요양기관의 현장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광주지역 자치구로는 최초로 ‘1문 1답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1문 1답 교육은 노인장기요양기관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3월부터 매월 1차례씩 열리고 있다.

관내 134개 노인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시설 종사자들은 구청에서 열리는 1문 1답 실무 교육을 통해 구청 및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적극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현장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해결의 주된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1문 1답 교육은 관련 법규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요양급여 부정 청구를 방지하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고, 신설 장기요양기관의 경우 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과 경험 미숙으로 기관평가 업무에 대해서도 어려움을 겪는데 이 같은 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구청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적극적인 피드백도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남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매월 교육에 앞서 관내 요양기관 협회 관계자를 통해 사전 질문을 접수한 뒤 각 질문에 대한 맞춤형 해법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1문 1답 교육에 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