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지역구 행안부 특교세 21억 확보”
상태바
이병훈 “지역구 행안부 특교세 21억 확보”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2.05.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 2개 사업 9억·남구 3개 사업 12억”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이병훈 국회의원(광주 동구남구을)은 2022년도 전반기 행안부 특교세로 동구에 2개 사업비 9억원, 남구에 3개 사업비 12억원 등 총 2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교세는 동구에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안전시설 개보수 6억원, ▲남광주시장 지하주차장 개보수 3억원으로 총 9억원, 남구에 ▲노후 하수관로 보수 6억원, ▲안전마을 조성사업 15개소 3억원, ▲문화예술회관 공연장 기능보강 3억원 등 총 12억원이다.

동구 국민체육센터는 안전등급 C등급 시설로, 수영장 하부 콘크리트 중성화 및 내구력 저하 등으로 인한 붕괴 가능성과 함께 이용 주민의 부상, 차량파손, 누전으로 인한 화재 등 안전사고 우려가 컸다. 이번에 6억원의 특별교부세 확보를 계기로 시설개선이 가능하게 됐으며, 올해 말 공사를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내 15개소를 대상으로 한 안전마을 조성사업도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면서 관내 범죄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여성, 고령자,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들에게 범죄 발생 우려에 대한 긴장감을 완화켜 안심하며 다닐 수 있는 거리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이 의원은 “광주 동구와 남구가 다른 지역 못지않은 살기 좋은 주거환경, 앞서 가는 교육 및 문화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