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읍내지구대 확장 이전 추진
상태바
광양시, 읍내지구대 확장 이전 추진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5.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국비확보 등 상호 협력
광양시는 11일 정현복 시장과 장진영 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경찰서 읍내지구대 확장 이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11일 정현복 시장과 장진영 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경찰서 읍내지구대 확장 이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광양시 제공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11일 정현복 시장과 장진영 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경찰서 읍내지구대 확장 이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현재 광양읍의 치안과 안전수요 대응에 한계가 있다는 점에 공감하고 시민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최단 시간 내에 최상의 경찰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구대를 이전한다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서 먼저 읍내지구대 확장 이전에 필요한 부지를 매입하고 광양경찰서는 필요한 국비를 확보한 후 상호 행정재산을 교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전부지 마련부터 지구대 신축에 소요되는 국비 확보까지 모든 과정을 상호 협력해 풀어나갈 방침이다.

읍내지구대가 이전하면 현재 읍내지구대는 인근 광양노인복지관과 기능적으로 연계되도록 리모델링한 후 어르신들에게 제공돼 또 다른 복지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정현복 시장은 “광양시민의 안전은 시장의 최우선적인 소임이며 행복한 일상의 출발이다”며 “시민이 행복한 광양시를 만들기 위해 광양경찰서 읍내지구대를 빠르게 이전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