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권리당원 명부 유출 사실무근”
상태바
소병철 “권리당원 명부 유출 사실무근”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2.05.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 접근불가…허위사실 유포 엄중한 책임 물을 것”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지난 7일 “최근 지방선거 공천과정에서 근거 없는 의혹제기와 비난이 난무하고 있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 위원장은 입장문에서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알려드릴 필요가 있어 입장문을 내게 된 것”이라며 “시민들께 염려를 끼쳐드린 점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송구하다”고 머리를 숙였다.

이어 “지역위에서 ‘권리당원 명부유출’이 있었다는 의혹은 날조된 허위사실”이라며 “권리당원 명부는 지난해 5월부터 순천(갑) 지역위에서 전산적으로 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역위원회는 당원관리 시스템에 접근할 수가 없다”면서 “현재까지 사진으로 현출되고 있는 자료들은 지역위원회와 무관한 출처불명의 자료로 ‘유출의혹’은 전혀 사실무근으로, 명백한 허위”라고 지적했다.

특히 소 위원장원은 “지역위원장이 특정후보 당선을 위해 개입했다는 의혹 역시 근거 없는 음해”라면서 “이러한 허위사실을 주장하거나 유포한 사람들은 응당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그러면서 “선출직은 권력이 아니고 선출직의 선택과 심판은 지역위원회와 위원장이 하는 것이 아니라, 순천시민의 권리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겸허하게 새기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