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국힘·檢이 발버둥쳐도 역사는 앞으로”
상태바
민형배 “국힘·檢이 발버둥쳐도 역사는 앞으로”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2.05.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고통 받는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정국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위장 탈당’ 논란이 일었던 무소속 민형배 의원이 “국민의힘을 비롯한 ‘검찰 정치’ 옹호자들이 아무리 발버둥 쳐도 역사는 앞으로 나아간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최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검찰의 제자리 찾기로 피해를 보는 건 소수 ‘검찰 기득권자’들뿐”이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드디어 수사·기소 분리를 통한 검찰 정상화가 시작됐다”며 “‘국민이 고통을 받는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이고 전형적인 선동언어”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어 “(수사권과 기소권) 둘 모두를 가지고 특권을 누려온 일부 ‘정치검찰’의 횡포를 막는 것이 대체 국민을 어떻게 고통 받게 한다는 것인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라고도 했다.

민 의원은 이번 입법 과정에 대해 “급하게 서두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일부 세세한 부분에 허점이 나타날 수 있다”면서도 “사개특위를 알차게 운영하면서 보완하고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또 “국민의힘은 정말이지 난장판 정당”이라며 “합의 내용을 짓뭉개는 건 다반사고 최소한 지켜야 할 절차조차 실력 행사로 무너뜨린다”고 맹비난했다.

한편, 지난달 30일 국회 본회의에서는 검수완박 관련 검찰청법 개정안이 통과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