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기초의원 비례대표 공개오디션으로 선출”
상태바
서동용 “기초의원 비례대표 공개오디션으로 선출”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4.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위원장 서동용 의원)가 6·1 지방선거에 출마할 지역 기초의원 비례대표 선출을 공개오디션 형태로 진행했다.

25일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광양·곡성·구례 지역 비례대표 기초의원들이 공개오디션 형태로 정견을 발표했다.

각 후보자들이 광양, 구례, 곡성 순으로 정견을 발표하고 추천심의원회 위원 5인과 대의원 100여 명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견발표회 전에 진행된 서류평가는 추천심의위원들이 당 정체성, 기여도, 도덕성을 기준으로 채점해 정견발표 점수와 합산했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발표 순서를 사전 추점으로 정하고, 평균점수는 추천심의위원들의 채점 중 최고점과 최저점을 배제한 뒤 계산했다.

또 채점표 취합 및 합산 실무 지원은 서동용 의원실 보좌진으로 한정하고 참관인들이 개표와 점수 합산 과정을 지켜봤다.

서 의원은 “비전‧정책으로 공정하게 경쟁해 유권자의 신뢰를 받는 선거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정견발표회를 마련했다”며 “대선 패배의 아픔을 딛고 우리 더불어민주당

이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지방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정책선거, 원팀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