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수선거 변화 예상' 조재윤 예비후보 ‘구복규 지지’ 선언
상태바
'화순군수선거 변화 예상' 조재윤 예비후보 ‘구복규 지지’ 선언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4.2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복규 예비후보자 사무실 제공
/구복규 예비후보자 사무실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선거 경선에 참여했던 조재윤 전 예비후보가 ‘구복규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해 6·1지방선거에 새로운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조 전 예비후보는 25일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화순발전과 군민행복을 달성해야 한다는 절실한 심정으로 평소 존경해 온 구복규 예비후보의 승리를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며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구복규 후보가 약속한 정책들이 나의 공약들과 상당부분 일치할 뿐만 아니라 행정 공무원 출신인데다 코드가 비슷해 상호 소통을 자주 해왔다고 전하면서 특히 화순 발전의 열망과 열정이 일맥상통하고, 체류형 관광 화순 만들기 등 문화·관광정책에 관해서도 궤를 같이 해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구복규 예비후보도 “조 후보의 결단과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반드시 군수선거에서 승리하여 조 후보와 함께 군민이 행복한 화순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 예비후보는 이날 조재윤 전 예비후보를 선거사무소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공동 선거운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당초 구복규, 문행주 후보로 압축됐던 민주당 화순군수 후보 경선은 윤영민 후보가 공심위 재심을 통해 경선 후보로 확정됨에 따라 3파전 양상을 띄게 되면서 경선구도에도 새로운 변수가 되고 있다.

지역정가에서는 당내 경선을 코앞에 둔 시점에서 민주당 세 예비후보가 본격적인 경선행보를 벌이면서 선택받지 못한 후보들과 합종연횡을 통해 앞으로 남은 선거판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눈여겨보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