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교사, 공황장애 어려움 극복 에세이 ‘눈길’
상태바
현직 교사, 공황장애 어려움 극복 에세이 ‘눈길’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2.04.2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정중 조민지 교사 ‘괜찮아 선생님도 공황장애야’ 출간
“경험 나누는 일이 학생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다 믿어”
산정중 교사가 쓴 에세이 표지.
산정중 교사가 쓴 에세이 표지.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산정중학교 체육교사 조민지 선생님이 공황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겪은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괜찮아, 선생님도 공황장애야’를 출간, 저자로 데뷔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조민지 선생님은 책을 출간하며 “학생들이 마음의 병으로 괴로워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아이들에게 나도 그렇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며 “마냥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생각되는 선생님도 너희와 같다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게 웃었다.

한편 산정중은 학생 집단 및 개인을 대상으로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을 활발히 하기 위한 다양한 상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조민지 선생님 또한 학생 상담 주간에 심리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돼 용기를 내기로 했다.

 교사와 학생의 깊은 유대 관계 속에 서로 간의 경험을 나누는 일이 학생들에게 더 큰 용기를 줄 수 있다는 믿음 속에 이번 책을 출간하게 됐다.

그는 “처음에는 내가 공황장애라는 사실을 누군가가 알게 되는 것이 싫었다. 그런데 어느 날 공황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와 상담 중에 뒤통수를 한 대 맞은 느낌이 들었다. 나도 그렇다고 내 경험을 나누는 일이 아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로 전해질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경험을 통해 마음속에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일기처럼 끄적이던 글을 정리해 책으로 출간했다”고 덧붙였다.

산정중 사서교사 김헌경 선생님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심리적으로 지치고 우울한 정서를 가진 아이들에게 이 책이 희망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본교를 비롯한 여러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에게 작은 선물 같은 책이 됐으면 좋겠다”고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