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中산시성교육청, 교원포럼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中산시성교육청, 교원포럼 개최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2.04.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 초·중 교육활동 사례 나눔 통한 상호 이해 증진
21일 전남교육청이 중국 산시성교육청과 제1차 온라인 교원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21일 전남교육청이 중국 산시성교육청과 제1차 온라인 교원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전남도교육청이 21일 전남도국제교육원에서 중국 산시성교육청과 제1차 온라인 교원포럼을 개최했다.

전남교육청과 중국 산시성교육청은 지난 2019년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상호방문 및 학교별 국제교류, 유학사업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하면서 우호관계를 증진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교원포럼은 지난 해 글로벌 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 사업성과 보고 시 미래교육 비전을 제안하면서 두 기관이 추진하는 첫 교원 포럼이다.

전남교육청과 중국 산시성교육청은 이날 포럼에서 초등학교 수학·미술교과 수업 및 중학교 학생동아리 활동 사례를 나눔으로써 초·중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상호 이해와 수업 성찰의 기회를 가졌다.

전남교육청은 ‘전남초등교과교육연구회’ 초등 수학분과의 수학과 기초학력 신장교육과 활동중심 수업, 초등 미술분과의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미술과 수업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Hello e-Friends!’ 온라인 국제교류에 참여하고 있는 망운중학교와 여도중학교는 학교특색교육을 반영한 학생 동아리활동 운영 사례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