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만 11명’ 나주시장 선거, 첫 후보 단일화 시동
상태바
‘민주당만 11명’ 나주시장 선거, 첫 후보 단일화 시동
  • /뉴시스
  • 승인 2022.04.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民 예비후보 ‘김병주·이민준·이재창’ 3인 단일화 선언
컷오프 된 후보가 경선 진출 후보 지원하는 방식 추진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병주·이민준·이재창’ 나주시장 예비후보 3인이 나주 금성관 앞에서 후보 단일화 추진을 선언한 후 원팀을 외치고 있다. 		           /독자 제공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병주·이민준·이재창’ 나주시장 예비후보 3인이 나주 금성관 앞에서 후보 단일화 추진을 선언한 후 원팀을 외치고 있다. /독자 제공

 

[광주타임즈]역대급으로 많은 후보자가 출마한 6·1지방선거 전남 나주시장 선거 후보 단일화에 시동이 걸렸다.

나주시장 선거에는 3선에 도전하는 강인규 현 시장을 포함한 민주당 11명, 무소속 2명 등 총 13명의 예비후보가 뛰고 있다.

11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인 ‘김병주·이민준·이재창’ 나주시장 예비후보 3명이 전날 오후 5시 나주 금성관 앞에서 후보 단일화 선언을 했다.

이들 예비후보들의 단일화 선언은 시장선거 출마자 중에선 처음이다.

예비후보 3인은 이날 성명서 발표를 통해 “강인규 시장의 3선을 저지하기 위해 모든 민주당 후보들이 단일화하는데 힘을 모아 나주를 바로 세울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후보 단일화 추진 배경에 대해 “지역사회에서 민주당 시장 후보 단일화가 안 될 경우, 부도덕하고 부실한 행정으로 나주 발전이 정체되고 분열하도록 방임한 강인규 나주시장이 3선에 성공할 수 있다는 관측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강인규 시장 3선 저지를 위해 3인 후보가 먼저 단일화 의지를 모았다”며 “강 시장 3선에 반대하는 모든 예비후보들도 단일화에 동참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같은 선제적 단일화 추진을 놓고 당원과 유권자들은 단일화 방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지만 당장 여론조사 방식을 통한 단일화는 아닌 것으로 확인돼 일부 혼란을 낳고 있다.

예비후보 3인은 12일 민주당 공천심사위원회의 후보자 면접 이후 컷오프 결과에 따라 경선에 진출하는 후보를 떨어진 후보들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단일화를 추진한다.

컷오프를 1명만 통과하면 나머지 탈락자들이 원팀으로 지원하게 된다. 반대로 2명 이상 통과할 경우 이후 추가 논의를 거쳐 단일화 방식을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예비후보 3인은 “단일화 후보 중에서 당선되면 함께 뛴 후보들과는 정책연대를 통해 역할 참여 형태로 시정에 합류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주시장 선거는 3선에 도전하는 강인규 현 시장에 맞서는 같은 당 경쟁후보 만 10명에 달한 가운데 유리한 고지 선점을 위해 그간 후보자 간 꼼수를 동원한 여론조사를 비롯한 비방·흑색선전이 난무하면서 경선판이 조기에 과열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