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안전한 수돗물 공급 박차
상태바
장성군, 안전한 수돗물 공급 박차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3.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주관 ‘노후정수장 개량 공모사업’ 선정
412억 원 투입…정수장 다시 짓고 관로 신설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이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력한 결과 값진 성과를 거뒀다.

장성군은 지난 21일 환경부가 주관한 ‘2022년 노후정수장 개량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비 포함 총 사업비 412억원을 들여 장성읍과 황룡면 월평리 일원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상수도 시설에 대한 전면 개량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업 기간은 오는 2025년까지 4년이며, 사업이 완료되면 장성읍 월평리 지역 5000여 가구 1만8000여 주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장성군은 가장 먼저 장성정수장에 대한 개선 작업에 착수할 방침이다.

장성읍과 월평리 주민들에게 먹는 물을 공급해 온 장성정수장은 지난 1971년에 지어졌다.

현재 준공 50년이 지나 구조물의 노후화가 상당히 진행됐으며 내진설계 미반영으로 재해에도 취약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에 장성군은 새로운 정수장을 건설해 일일 5000t에 불과한 정수생산량을 7500t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다.

기존 장성정수장 자리에는 정수된 물을 저장해 두는 배수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동절기 파손으로 수돗물 공급에 차질을 빚어 주민 불편을 야기했던 노후 상수관로 4.4㎞도 사계절 맑은 물 공급이 가능한 새로운 관으로 교체·설치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먹는 물은 군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면서 “앞으로도 고품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