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관광 미래 10년’ 청사진 그린다
상태바
‘장성 관광 미래 10년’ 청사진 그린다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2.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관광자원개발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메타버스 활용 혁신적 체험 플랫폼 개발 등 주력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10억 송이 꽃이 피는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 축령산, 백양사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장성군이 장기적인 안목으로 관광자원 개발에 나선다.

장성군은 이달부터 ‘장성군 2030 관광자원개발 기본계획 구상·수립 용역’에 착수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해당 용역은 오는 2023년 2월까지 14개월간 진행되며, 군비 2억원이 투입됐다.

장성군은 용역을 통해 고유의 역사, 문화, 생태적 특징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기존 관광자원의 새로운 활용 방법을 모색한다.

또 관광자원 간 연계 방안을 발굴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읍·면별 주민회의와 사회단체 토론 등을 통해 지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주력한다.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구현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혁신적인 체험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향후 10년을 이끌어갈 미래 청사진을 마련할 계획이다.

그간 장성군은 방치된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해 성공적으로 관광자원화 함으로써 주목받았다.

잡풀 가득했던 황룡강은 대한민국 최고의 꽃강으로, 농업용 댐에 불과했던 장성호는 관광 핫플레이스로 발전시켰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용역은 내실 있는 관광자원 발굴과 콘텐츠 개발로 장성의 미래 먹거리를 마련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주민 의견과 관광수요 분석, 시대 변화 예측 등이 용역 과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