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수청, 여수·광양항 설 연휴 항만 정상 운영
상태바
여수해수청, 여수·광양항 설 연휴 항만 정상 운영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2.01.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설 연휴 5일간 여수·광양항의 선박 입·출항과 화물 하역작업 등 항만서비스 를 정상 가동한다고 27일 밝혔다.

여수해수청은 ‘2022년 설 연휴 기간 항만 운영대책’을 수립해 항만 서비스 등 이용 선박의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우선 선박이 원활하게 입·출항할 수 있도록 항만 민원신고와 허가신청 업무를 처리하는 ‘해운 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예선과 도선사 대기조를 편성해 평상시와 다름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급한 수출입 화물 하역작업을 비롯한 중요·긴급의 상황에 대비해 경비인력뿐 아니라 업·단체 간 비상 연락망을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다.

설 연휴 기간 여수산단의 원유·석유화학부두와 POSCO CTS, 원료부두는 정상 운영된다.

광양항 컨테이너부두는 설 당일, POSCO 관련부두(제품, 고철, 로로, 후판로로)는 설 전일 오후 7시부터 설날 오후 7시까지 휴무이며, 그 외 부두는 선박 및 하역 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된다.

여수해수청 조신희 청장은 “코로나19 방역수칙과 안전매뉴얼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설 연휴 기간 중 항만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