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설 연휴 의료공백 최소화 ‘온힘’
상태바
구례군, 설 연휴 의료공백 최소화 ‘온힘’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01.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설치·군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 무휴 운영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설 연휴기간(1. 29~2. 2)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29일부터 구례군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에서는 연휴기간동안 보건기관 및 당직의료기관이 지정된 근무일에 비상진료를 실시하는지 등의 근무상황을 점검하고, 의약품 구입을 위한 당직약국도 일자별로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로나19 등 감염병 관리와 적극적인 방역대응 체계 유지를 위해 보건의료원 내 선별진료소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휴일 없이 운영된다. 단, 13시~14시는 집중소독 시간으로 이용자는 이 시간을 제외하고 방문이 가능하다.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은 구례군 비상진료대책 상황실(061-780-2069), 응급의료정보센터(전화 국번없이 119 또는 129), 실시간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및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 또는 구례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의료기관별로 진료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한 후에 방문해야 하고, 전국 각지에서 가족들이 모이는 만큼 연휴기간 동안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해 웃음과 기쁨이 넘치는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