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겨울철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상태바
나주시, 겨울철 대형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 /나주=정종섭 기자
  • 승인 2022.01.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등 9개소 대상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나주시가 겨울철 대형 건축물 공사 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나주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공동주택·공장 등 대형 건축물 공사현장 9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 점검은 최근 광주 모 아파트 신축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건축물 외벽 붕괴사고와 관련, 유사 사고 발생 가능성 차단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구조기술사를 포함, 건축허가과 직원들로 2개 점검반을 구성해 ▲동절기 한중콘크리트 시공계획 수립여부 및 이행실태 ▲콘크리트 품질기준 및 보양 ▲동해방지 대책 ▲지하 굴착에 따른 시공 및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한다.

또 ▲비상용 제설자재 및 장비확보 ▲동결융해에 의한 지지력 감소 원인이 되는 얼음덩어리 포함 토사 사용 금지 ▲현장 내 화재위험 요소 제거 ▲강풍 시 크레인 자재 운반 작업 금지 등 겨울철 폭설, 강풍 등 기상 여건에 대응하기 위한 지도에 힘쓰고 있다.

시는 점검 결과에 따라 위험 요인은 즉시 시정·제거토록 하고 미흡 사항에 대한 사후관리와 관련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건축물 붕괴, 추락·낙하, 건설용 기계·기구 고장 및 관리 미비 등 건축 공사현장 사고 발생에 대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철저한 점검, 관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