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5개 구청장, 코로나19 긴급회의
상태바
이용섭 광주시장·5개 구청장, 코로나19 긴급회의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2.01.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록적 확진…“‘내 지역은 내가 지킨다’는 책임감으로 방역 혼신” 당부
이용섭 광주시장이 17일 오전 서구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에 마련된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에서 5개 구청장들과 코로나19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광주시 제공
이용섭 광주시장이 17일 오전 서구 화정동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에 마련된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에서 5개 구청장들과 코로나19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이용섭 광주시장은 17일 오전 5개 구청장들과 코로나19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최근 기록적인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구청장들이 코로나19 방역의 최고 사령탑이라는 책임감으로 지역 감염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200명대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24시간 상주하고 있는 ‘현대산업개발 신축아파트 공사현장 붕괴사고 수습통합대책본부’에서 5개 구청장과 긴급 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최근 일주일간(1.10~1.16) 하루 평균 확진자가 189명으로 직전 주(1.3~1.9, 하루 평균 89명)에 비해 두 배 이상 급격히 늘어날 정도로 코로나19 상황이 최대 위기에 직면해 있지만, 지역사회와 방역당국의 긴장감이 많이 떨어져 있다”고 지적했다.

이 시장은 “2년 가까이 코로나19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면서 방역당국도, 시민들도 많이 지쳐있는 상황이지만 지금 긴장감을 높여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지 않으면 걷잡을 수 없는 상황에 치닫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며 “구청장들이 ‘내 지역은 내가 지킨다’는 책임감을 갖고 직접 방역현장을 챙기면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데 모든 행정력을 쏟아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광주시는 최근 확진자 급증에 따라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자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구청 선별진료소를 2시간 더 연장해 운영하고 있으며, 17일 광산구 하남주차타워에 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했다.

또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요양시설과 어린이집‧유치원 등 감염 취약시설의 집단감염이 잇따르자, 시와 구청 방역담당 공무원, 의료진, 역학조사관 등으로 ‘코로나19 현장 신속대응팀’을 구성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선제적으로 막아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이 시장은 구청장들에게 “확진자 관리 및 역학조사를 위한 간호인력 모집 등을 광주시가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히고 ▲코로나19 관리를 위한 구청 방역조직의 탄력적‧효율적 운영 ▲재택치료자 및 담당 의료기관에 대한 체계적‧통합적 관리 ▲치명률이 높은 요양시설의 방역시스템 관리강화 등을 당부했다.

또한 이 시장은 “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감염확산을 차단할 수 없다”면서 “시민들이 3대 생활방역수칙 (식당 이용 시 개인접시 및 집게 사용, 2인 이상 머무는 공간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 각종 행사‧모임에서 악수 등 신체 접촉 자제)을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시와 구청이 합심해서 적극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