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학교회계담당자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교육청, 학교회계담당자 교육 실시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12.0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예산 및 회계 교육…비대면 방식 진행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오는 7일 학교회계담당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예산 및 회계 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내년도 예산편성 시기에 맞춰 기획됐다.

지난 7월 시교육청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답변자의 97%가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예산, 지출 등 회계 전반적 분야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시교육청은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교육 계획을 수립했고, 단위학교의 자율성·책무성 강화 및 학교회계담당자의 전문성 함양에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들로 구성했다.

교육은 ▲학교회계 예산편성지침 변경사항 ▲표준교육비 교부기준 변경 ▲본예산 분석 주요 지적사항 ▲학교자율예산제 시범학교 운영계획 ▲학교회계에서 사업담당자의 역할 ▲회계관계직원과 책임 ▲예산품의 고수되기 ▲신용카드 사용 요령 등 ‘2022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교직원의 안전을 고려해 전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교 교직원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행정예산과 송영선 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예산·회계 교육을 적절한 시기에 실시해 예산편성과 교육재정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회계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2022학년도부터 변경된 표준교육비 교부기준을 적용해 학교운영비를 확대 교부할 예정이고, 지난달 ‘2022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을 전 학교에 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