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출연기관 ‘국정과제 반영 연계사업’ 추진
상태바
전남 출연기관 ‘국정과제 반영 연계사업’ 추진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1.12.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탄소중립·K 백신·마한문화권 복원 등 추진
지난 3일 전남도청 서재필에서 열린 전남도 공공기관 성과보고회에서 김영록 전남지사와 각 기관장들이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지난 3일 전남도청 서재필에서 열린 전남도 공공기관 성과보고회에서 김영록 전남지사와 각 기관장들이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 산하 공사·출연기관이 차기 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도가 마련한 정책과제와 연계한 사업을 추진한다.

전남도는 3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전남개발공사 등 도 산하 18개 공사·출연기관이 모여 공공기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올해 도 산하 공공기관의 주요 성과를 살피고, 차기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한 2022년 기관별 업무계획 등을 공유했다.

기관별 전남발전 정책과제 주요 연계 사업은 ▲전남개발공사·녹색에너지연구원·전남테크노파크의 글로벌 에너지 신산업 허브 조성 ▲녹색에너지연구원의 그린수소 에너지섬 조성 ▲전남테크노파크·전남환경산업진흥원의 탄소중립 화이트바이오 산업생태계 조성 등이다.

이와 함께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의 K-백신 허브 조성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전통문화 소리융합 클러스터 조성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의 K-김치 및 밀키트 산업 세계화 기반 구축 ▲전남문화재단·한국학호남진흥원의 마한문화권 복원 및 세계화 등도 추진한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블루 이코노미, 전남형 뉴딜 등 도정 핵심정책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아준 공사·출연기관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각 기관이 전남발전 정책과제와 연계해 발굴한 프로젝트가 결실을 보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