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만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with 발레’ 무대 뜬다
상태바
‘슈만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with 발레’ 무대 뜬다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1.12.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예술회관, 4일…‘어린이 정경’·‘3개의 로망스’ 등 선봬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단체사진. 			     /광주문화예술회관 제공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단체사진. /광주문화예술회관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제133회 정기연주회 ‘슈만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with 발레’가 오는 4일 오후 4시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 무대에 오른다.

‘슈만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with 발레’는 온 가족이 함께 감상 할 수 있는 합창공연으로 ‘슈만의 선물’과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는 두 개의 주제로 무대를 구성했다.

슈만의 선물의 첫 번째 무대는 ‘Kinderszenen Op.15’(어린이 정경)이다. 이 곡은 13개의 소곡으로 이루어진 곡이며, 슈만의 동심을 담은 작품이다. 현악4중주와 시립발레단이 협연해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슈만의 선물 두 번째 무대는 ‘3 Romanzen Op.94’(3개의 로망스)이다. 감미롭고 서정적인 서곡을 플루티스트 김보람과 협연한다.

두 번째 무대는 크리스마스 캐럴 음악이다. ‘Christmas Dream’(크리스마스의 꿈), ‘Winter Wonderland’(겨울 동화나라), ‘Feliz Navidad’(메리 크리스마스), ‘It’s The Most Wonderful Time Of The Year’(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시간) 등을 들려준다.

팀파니, 드럼, 슐레이벨, 글로켄슈필 등 다양한 타악기로 연주되는 곡들은 우리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도 같은 무대가 될 것이다.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박주현 지휘자는 “다양한 구성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릴 것이다. 아이들에게는 희망, 어른들에게는 동화 같은 포근한 무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슈만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with 발레’는 전석 1만 원으로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방역지침에 따라 객석 거리두기를 실시하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 출입명부 확인 후 입장 가능하다. 문의는 062-613-824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