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
상태바
고흥군,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1.10.1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정오~오후 1시…양질의 민원행정 제공 기대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 본청과 16개 읍·면사무소 민원실은 오는 20일부터 점심시간 휴무제를 실시한다.

15일 고흥군에 따르면 지방공무원복무규정은 공무원의 1일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하며 점심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로 한다고 규정돼 있다.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직무의 성질, 지역 또는 기관의 특수성을 고려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는 1시간의 범위에서 점심시간을 달리 정해 운영할 수 있다는 규정도 있다.

현행 규정은 공무원의 점심시간을 1시간씩 보장하라고 돼 있음에도 현재 본청과 일부 읍·면사무소에서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다는 명분으로 대부분 점심시간을 충분히 보장하지 못하고 있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흥군지부 장인화 지부장은 “고흥군 본청과 읍·면사무소의 통일된 점심시간 운영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적절한 휴식 시간으로 업무효율을 높여 군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내년에는 무인민원발급기 옥외 부스 설치 확대에 대해 군과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와 전남, 전북 일부 지자체는 이미 민원실과 행정복지센터의 점심시간 휴무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의 법원 민원실도 점심 휴무제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