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성장기 학생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곡성군, 성장기 학생 건강검진 실시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1.09.2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0여명 대상 구강검진·신체계측·혈액검사 등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초중고등 학생 건강검진을 오는 10월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 건강검진은 학교보건법 제7조(건강검사 등) 및 학교건강검사규칙에 따라 매년 시행하는 것이 원칙이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학생 건강검진이 전면 취소된 바 있다. 따라서 곡성군은 이번 검진을 통해 2020년도 대상 학생들까지 모두 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총 검진 대상인원은 150여명으로 추산된다.

검진은 각 학교별 일정에 따라 보건의료원 1층 진료실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손 소독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검진이 이루어지게 된다.

모든 학생들은 사전 문진표 작성, 진찰 및 상담, 구강검진, 신체계측, 시력, 청력, 소변검사를 공통으로 받게 된다. 또한 학년에 따라 흉부 X-선 촬영과 혈색소 검사 등도 별도로 실시한다. 비만학생은 혈액검사가 추가된다. 검사 결과는 학교로 통보되며, 질병이나 건강문제가 발견되면 적절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학교와 가정에서 발견하지 못한 질병이나 신체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꼼꼼하고 정확한 검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 보건의료원에서는 건강검진 뿐 아니라 안과, 한의과, 소아과 등 6개 진료 과목을 운영하며 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1차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