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미세먼지 안심 어린이 통학로 조성
상태바
광주 서구, 미세먼지 안심 어린이 통학로 조성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1.09.2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2동 어린이 보호구역 울타리에 미세먼지 흡착필터 설치
서구 마재초 앞 미세먼지 흡착필터. 			             /광주 서구청 제공
서구 마재초 앞 미세먼지 흡착필터.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광주 서구가 화개초등학교와 마재초등학교 앞 등 금호2동 주요 어린이보호구역 울타리 3곳에 대기오염물질을 정화하는 미세먼지 흡착필터를 설치했다.

자동차 등에서 배출하고 있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오염물질은 배출원과 근접한 장소에서 저감하는 것이 가장 큰 실효성이 있다.

이에 서구는 미세먼지를 흡착해 저감하는 특수직물을 활용, 어린이 보호구역 울타리에 흡착필터를 설치해 차량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이 제거되도록 했다.

사용된 특수직물은, 탄소 직물망이 있어 질소산화물,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인체에 유해한 오염물질을 흡착하고, 악취 유발 분자도 분해해 불쾌한 악취로부터 공기를 정화시킨다.

미세먼지 흡착필터는 서울 서초구 등 일부 지자체에서 마을버스와 분전함 등에 부착해 미세먼지를 저감한 사례가 있으며, 광주․전남에서는 서구가 최초로 어린이 보호구역 울타리에 설치했다.

필터에는 서구의 캐릭터인 해온이와 미세먼지 저감 기능이 있음을 알리는 홍보문구가 삽입돼 구민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구정 홍보 효과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미세먼지 저감시설 등을 확대하는 등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며“미세먼지로부터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