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북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광주 북구 ‘북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09.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구민상 시상, 상생 스마트 그린뉴딜 대전환 선포 등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광주 북구는 “27일 오전 10시 북구문화센터에서 구민상 수상자, 시・구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2021 북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북구민의 날’은 구민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로 지난해 주민 대상 온라인 선호도 조사, 추진위원회 회의 등을 거쳐 북구 설치령 공포일인 26일로 정해졌다.

기념행사는 식전공연, 동별 축하 메시지 전달, 구민헌장 낭독, 구민상 시상, 상생 스마트 그린도시 북구 대전환 선포 및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구민상 시상 순서에서는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5명의 수상자에게 축하와 고마움을 전한다.

상생 스마트 그린도시 북구 대전환 선포식에서는 정부와 광주시의 뉴딜사업에 맞춘 북구형 뉴딜의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북구의 미래상을 제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28개동 주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북구는 북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8일까지 북구문화센터에서 문화공연과 함께 ‘북구청 개청 41주년 및 지방자치 30주년 특별사진전’을 개최하고 구 대표 SNS를 통해 북구민의 날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