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속 작은 세계 ‘모의UN’ 개최
상태바
학교 속 작은 세계 ‘모의UN’ 개최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1.09.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주고 의장단 주관 5개학교 간 연합 통해 최초 모의UN 열어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능주고등학교에 따르면 전남도 대표 고등학교인 능주고·옥과고·장성고·전남외고·창평고 이상 5개교가 참여한 모의UN은 ‘지속 가능한 환경 개발 및 기후변화 대응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학교별로 국가를 선택하여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UN은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 조성 사업으로 완성된 능주고 창의·융합관 3층 멀티미디어 러닝 룸에서 진행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치러져 아쉬움이 컸다. 

하지만 이미 온라인 수업을 통해 준비된 학생 위원들은 4차 비대면 회의를 진행하며 경쟁을 통한 생존이 아닌 협업을 통한 공존의 장으로 비대면 모의UN을 완성하며 전남도의 높은 온라인 교육수준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학생 모의UN 개최는 국제 사회를 현실주의가 아닌 자유주의를 바탕으로 국제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키워나가는 장이 됐으며, 힘의 논리보다는 상호주의 ‘레짐’으로 국가간 협력과 조화를 통해 평화적 혜안을 찾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돼 학생들의 수준 높은 사회학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의UN 의장을 맡은 능주고 김지명 학생대표는 “다소 어려운 주제와 생소한 나라의 배정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함께해준 5개교 10개국 학생들과 함께하면서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깨달았다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 전했다. 

또한 “학생들의 협업을 노력해주신 학교 담당 선생님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전폭적으로 지지해 준 전남도 교육청 담당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는 마음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