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디지털 수도미터기 무료 교체
상태바
담양군, 디지털 수도미터기 무료 교체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09.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까지 1만4763세대 대상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은 물 낭비 방지와 누수 예방을 통한 투명한 요금부과를 위해 실시간 수도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수도미터기’를 각 가정에 무료로 공급한다.

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관망정비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1월까지 사업비 14억을 투입해 1만4763세대에 수도계량기를 디지털 수도미터기로 교체할 예정이다.

현재 시스템은 검침원이 월 1회 방문해 계량기 검침값을 확인하고 사용량을 입력해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으로 사생활 침해, 누수 등 각종 요금분쟁, 환경 지리적 제약에 따른 검침곤란 등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앞으로 검침 단말기 설치, 프로그램 구축, 서버 연동 등 단계를 거쳐 시스템이 본격 가동되면 물 사용량을 측정하고 요금을 예측하는 등 검침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사용량을 관리해 누수로 인한 손실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설치 전 주민들에게 전단지 배포, 마을방송 등 사전 안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원격검침시스템 분석 자료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관리·대응하는 고품질 수도행정 서비스로 편리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군민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