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사랑카드’ 이용자 꾸준히 증가세
상태바
‘화순사랑카드’ 이용자 꾸준히 증가세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1.09.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2월 1449명→8월 3344명…혜택·편의성 좋아 인기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해 11월부터 발매를 시작한 카드형 화순사랑상품권 ‘화순사랑카드’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화순사랑카드 이용자는 지난해 12월 1449명에서 지난달 19일 현재 3344명으로 증가했다.

화순사랑카드는 모바일 활용에 상대적으로 익숙한 젊은 층 이용자가 많다. 쓰기 편하면서 혜택이 많아 반응이 좋다.

화순사랑카드는 판매 대행점 방문 없이 지역상품권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충전(구매)할 수 있고, 종이 상품권과 다르게 현금영수증 요청 없이 자동으로 소득공제 30%가 적용된다.

화순사랑상품권의 1인당 한도액은 종이와 카드 상품권을 합해 월 50만 원이고, 충전 금액 10% 할인과 소득공제 30% 혜택이 적용된다.

화순군은 화순사랑카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카드 발급 기관에 우체국을 추가하고 카드 가맹점 확대와 편의 제고에 힘써왔다.

화순사랑카드 발급과 충전은 한국조폐공사 제공 앱 ‘지역상품권 Chak’을 이용하거나, 화순 지역 농·축협과 우체국 판매 대행점 창구에서 할 수 있다.

화순사랑카드는 상품권 가맹점 중 NH와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발급, 충전, 잔액 관리도 앱으로 할 수 있어 편하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화순사랑상품권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카드 발급, 충전, 잔액 확인, 사용내역 조회 등 사용이 편해진 화순사랑카드 활성화에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