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청소년, 마음백신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UP’
상태바
곡성 청소년, 마음백신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UP’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1.08.3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1월까지 심리건강 증진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9월부터 곡성군(군수 유근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2021년 2학기 대비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겪거나 가족, 대인관계, 진로 등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가정이 대상이다.

먼저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 방역 치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청소년들의 불안한 마음을 위로하고, 자아효능감을 높여 건강한 학교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오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찾아가는 학교 성교육’을 운영한다.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 관념을 갖게 함으로써 건전한 교우 관계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월 19일부터 11월 21일에는 지역 20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가족 간 대화를 촉진하고, 친밀감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심리 문제해결과 예방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개인 및 집단상담 서비스, 가족 관계 증진 및 자녀 지도를 위한 부모 교육, 청소년들의 마음 건강 진단을 위한 심리검사 등이 대표적이다. 프로그램 이용에 관한 사항은 청소년상담전화 1388 또는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363‒958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