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추석명절 온라인 성묘하세요”
상태바
해남군 “추석명절 온라인 성묘하세요”
  • /해남=이종표 기자
  • 승인 2021.08.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광역추모공원 9월 18~22일 운영 중단…화장로 21일 휴무
남도광역추모공원 전경./해남군 제공
남도광역추모공원 전경./해남군 제공

[해남=광주타임즈]이종표 기자=해남군은 추석 연휴기간인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남도광역추모공원의 봉안시설, 자연장지 등을 임시 폐쇄한다. 다만 화장로는 추석 당일인 21일 하루만 휴무를 실시한다.

이번 조치는 추석연휴기간 전국 각지의 가족단위 성묘객이 추모공원에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통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불가피하게 결정됐다.

남도광역추모공원에는 매년 명절 연휴 기간 약 6000명의 추모객이 방문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남도광역추모공원은 추석 연휴 기간 봉안시설, 자연장지를 찾지 못하는 성묘객들을 위해 추모공원 홈페이지를 이용한 안치사진 제공 서비스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비대면 온라인 성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남도광역추모공원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헌화, 추모글 작성, 차례상 꾸미기, 지방쓰기, SNS공유 등이 가능하다.

명현관 군수는“코로나19 지역 감염 연결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추석 연휴기간 부득이하게 남도광역추모공원을 임시폐쇄하기로 했다”며 “아쉽지만 이를 대신해, 이번 추석에는 비대면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이용하고, 연휴를 제외한 전후기간에 분산해 성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