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대첩축제, 9월 3~5일 온라인 개최
상태바
명량대첩축제, 9월 3~5일 온라인 개최
  • /해남=이종표 기자
  • 승인 2021.08.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해남군-진도군 공동 주최…명량해전 AR체험 등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명량대첩 축제포스터. /해남군 제공
온라인명량대첩 축제포스터. /해남군 제공

 

[해남=광주타임즈]이종표 기자=2021 명량대첩축제가 오는 9월 3일부터 9월 5일까지 3일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전남도와 해남군, 진도군이 공동주최하고, 재단법인 명량대첩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명량대첩축제는 정유재란 당시 기적의 대승으로 불리는 명량대첩과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가을 개최되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는 행사가 취소된 바 있다.

‘불멸의 명량! 호국의 울돌목!’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온라인 방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사전촬영 및 라이브 중계를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명량해전재현을 가상현실로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회오리 명량노래방, 퀴즈열전, 울돌목 온에어 공개방송, 라이브커머스, 유튜버 콘테스트, 틱톡 챌린지 등 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온라인 축제 대표 프로그램 명량해전 AR체험은 스마트폰으로 명량대첩을 360도 다양한 각도에서 경험할 수 있게 개발한 콘텐츠로 누구나 손쉽게 명량해전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매년 축제장에서 개최하던 출정식, 이순신 가무악, 조선수군무예대전, 청소년 명량 가요제 등도 온라인으로 개최해 호국역사문화축제로서 정체성을 구현키로 했다.

명량대첩 축제는 해남군 유튜브, 해남군 페이스북, 명량대첩축제TV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