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국제공항 ‘무안~울산’ 노선 신규 취항
상태바
무안국제공항 ‘무안~울산’ 노선 신규 취항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1.08.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7일부터 주 2회 운항…금·일요일 무안국제공항서 출발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은 소형항공사 하이에어가 지난 6월 무안~김포 노선을 취항한데 이어 오는 9월 17일부터는 무안~울산 부정기 노선을 금요일 오후 7시시 40분, 일요일 11시 10분, 주 2회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무안~울산 노선에 투입되는 항공기는 프랑스 에어버스(Airbus)와 이탈리아 레오나르도(Leonardo)의 합작사인 에이티아르(ATR)사의 72-500 기종을 개조한 50인승으로 넓은 좌석 공간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하이에어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울산, 부산을 방문하는 전남 서남권 도민과 무안, 나주 등을 방문하는 울산시민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선을 신규 운항하기로 결정했다”며“앞으로 무안~울산 동서노선 개척을 시작으로 점차 노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산 군수는 “이번 울산 노선 취항이 동서화합과 교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항 이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무안국제공항에서는 현재 무안~제주노선과 무안~김포노선이 운항 중이며, 전남도와 무안군은 공항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비행시간에 맞춰 광주, 목포 방면 전용버스를 운행하고 지역 여행사와 연계한 여행 상품개발과 홍보 지원을 통해 탑승객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